«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깊이에의 강요

암환자의 주보 성인 성 페레그리노 라치오니(Peregrinus Laziosi) 본문

깊은데로 가서 그물을 쳐 고기를 잡아라

암환자의 주보 성인 성 페레그리노 라치오니(Peregrinus Laziosi)

하나 뿐인 마음 2014. 1. 9. 02:28

성 페레그리노 라치오시(Peregrinus Laziosi)

 

 

 이탈리아 포를리(Forli)의 어느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성 페레그리누스 라치오시(Peregrinus Laziosi, 또는 페레그리노 라치오시)는

젊어서 한때는 로마냐(Romagna)의 반 교황당에서 적극 활동하다가

성 필리푸스 베니티우스(Philippus Benitius, 8월 23일)를 만나면서부터

자신의 생활을 완전히 바꾸었다.

 

그는 시에나(Siena)의 ‘마리아의 종 수도회’에 입회하여 고향으로 갔으며

그곳에 수도원을 세우기도 하였다. 이때부터 그는 설교, 고행, 성덕

그리고 고해신부로서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다.

 

특히 그의 발에 있던 암이 기적적으로 치유된 사실이 알려지면서부터

그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가 되었다.

 

그래서 암환자의 수호성인으로 공경받는 그는 1702년

교황 클레멘스 11세(Clemens XI)에 의해 복자품에 올랐고,

1726년 교황 베네딕투스 13세(Benedictus XIII)에 의해 시성되었다.





암 환자가 성 페레그리노께 드리는 기도


성 페레그리노여,

저는 당신께 도움을 청합니다.

저는 지금 불안합니다.

이 큰 병이 저로 하여금 하느님 사랑의 징표를 갈망하게 합니다.



당신이 암으로 인해 참담함을 느꼈을 때 가졌던

그 신앙을 본받도록 도와 주소서.

이 힘든 시기 속에서 당신께서 보여주신 대로

저도 주님을 믿게 하여 주소서.



저는 치유되길 원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주님께 삶의 십자가를 이겨낼 힘을 간구합니다.

비록 지금은 제가 고통과 두려움을 겪고 있지만,

제 삶 속에서 주님의 현존하심을 드러낼 수 있는 힘을 주소서.



성 페레그리노여,

주님의 은총을 청하는 이들과 제게 희망이 되어 주소서.

아멘.

 



아픈 가족이나 친구를 위해 성 페레그리노께 드리는 기도

 

 

성 페레그니노여, 

당신은 하느님으로부터 수 많은 기적의 은사들을 받으셨기에,

 능력이 있으신 분, 놀라우신 일꾼 이라 불리었나이다.

 

여러 해 동안, 당신은 당신의 생명을 파괴하는 암은 견뎌 내셨나이다.


인간의 힘으로는 더 이상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때에 당신은 하느님께 

의탁하였고 당신이 암으로 고통 받으실 때, 

치유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내려 오신 예수님의 모습을 보셨나이다.

 

당신께 맡기는 본당내 모든 암환자들을 치유해 주시도록 주님께 기도드립니다.

당신의 간곡한 기도의 도움을 받아, 

저는 성모님과 함께 주님의 위대하심과 자비로우심을 찬양하는 

감사의 노래를 부르겠나이다.

 

아멘.


Comments